본문 바로가기

it관련 리뷰

핸드폰 액정 깨져서 갤럭시 s10 5g로 바꾸게되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계속 써오던 갤럭시 노트 fe가 하단부가 깨져버려서 어떻게 어떻게 하다가

결국 최근에 s10 5g로 교체하게 됐네요 (내 돈!!)

 

사실 깨져도 사용하는 데는 문제없긴 한데 이걸 핑계 삼아 바꾸기로 했죠(어차피 제 돈으로 구매하는 거다 보니)

 

 

 

그전에 쓰던 갤럭시노트 fe인데 딱 보면 전면 후면 색깔이 다르죠?

사실 한 6개월 전에 액정이 한번 깨져서 서비스센터가 서 교체하려고 하는데

 

오래된 제품이다 보니 골드 색상이없다고 해서 검은색 아님 은색 아님 부품 만들어질 때까지 기다려야 돼서

전면 실버 색상으로 교체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이뻐서 더 애착이 갔었는데;;

 

갤럭시 s10 5g 첫인상

 

 

요번에 구매한 갤럭시 s10 5g도 색상을 저번처럼 골드를 구매했는데

흠 생각보다 색감이 연해서 저 개인적으로 색깔이 별로네요

 

 

 

 

간단 스펙

 

전면 디스플레이는 다이내믹 아몰레드이며 qhd까지 지원

전면 카메라가 2개라 셀카 찍을 때 편하고

플래그십은 s10부터 전면 펀치 홀로 만들어져 화면이 시원시원하다

 

출처:삼성전자

 

후면 카메라 4개로 괜찮은 구성이며 카메라 저 개인적으로 최근 디자인 중에 제일 마음에 든다

 

온 스크린 지문은 플래그십 기준으로 s10부터 들어가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조금 어색하긴 한데 익숙하면 괜찮은 편이고 인식 속도는 솔직히 그전에 쓰던 물리형이 더 빠르다

 

cpu 엑시노스 9820 램 8g로 빠릿빠릿하면서 램도 넉넉하다

 

부가기능으로 덱스, 무선 배터리 공유, 급속 충전, 급속 무선 충전, wi fi 6 지원

스테레오 스피커, 방수 방진, 삼성 페이 등등

 

장점만 적자면 그렇고

 

 

저의 개인적인 단점

 

모델 선택 폭이 너무 좁다

개인적으로 엣지는 멋스럽기 한데 깨지기 쉬워서 조금 불호인데

s10e 모델 제외하고는 다 엣지모델이며

상위 모델로 갈수록 커지는데

 

여기서 어쩔 수 없이 상위 모델은 큰 화면 밖에 선택 못한다는 점

제가 노트 fe 쓰면서도 크다고 생각했는데 s10 5g 얘는 더 크더군요 ㅎㅎ;;

그러다 보니 휴대성이 떨어지고 크기가 커지다 보니 당연히 무게도 무거워지고요

 

외장 메모리 미지원

기존 저는 외장 메모리를 사용해왔는데

s10 5g는 상위 모델인데도 불구하고 외장 메모리 미지원이다 보니

확장성이 안 좋아요

 

 

마지막으로 정리하자면

 

워낙 괜찮게 나온 폰이고 제가 1년 전부터 교체하고 싶었던 모델이라

몇몇 아쉬운 점은 있으나

전체적으로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다들 5g 발열을 많이 말하던데

저는 4g 요금제 사용 중이라 저하 곤 상관없고 4g만 해도 아직 빠르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괜찮네요

 

이제 휴대폰도 바꿨겠다 조금 더 고퀄리티에 사진과 더 많은 포스팅 하도록 해야겠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