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하게 현금영수증 카드 신청 후 지출 증빙 받아보자!!

 

큰 회사나 큰 사업주분들이야 다 관리를 체계적으로 하시는데

문제는 개인사업자나 영세 자영업자 분들

항상 세금 신고를 하다 보면

수입은 다 신고가 되는데 지출은 증명을 못하거나 잘 모르시니

울며 겨자 먹기로 세금을 많이 내니 참 눈물이 ㅠㅠ

 

 

그런 분들한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국세청에서 현금영수증 카드를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현금영수증 카드 신청방법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하셔서 조회/발급 메뉴에서 현금영수증 전용 카드 신청 클릭

우측에 사업자용 현금영수증 전용 카드 신청

주소 및 전화번호 발급받을 카드 개수 확인 후 신청

신청하고 며칠 뒤면 (저는 3일 정도 걸렸네요)

짠 우편으로 카드가 도착합니다 카드는 자동으로 등록 후 배송해 주기 때문에 따로 등록하실 필요는 없어요

국세청에서 알아서 등록해서 보내주니 편하네요 ㅎㅎ

 


혹시 모르니 등록된 건지 확인!!


국세청에 로그 인하신 후 조회/발급 메뉴에서 사업자 발급 수단 관리 클릭

그 후 오신 카드 뒤편에 카드번호 입력하고 조회하면 밑에 카드가 조회가 됩니다

주위에 보면 사실 잘 모르시고 그냥 넘어가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이렇게 간단하게

신청하실 수 있으니 신청하셔서 지출 증빙할 수 있습니다 ㅎㅎ..

여기까지 발급 신청 및 발급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