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회사나 큰 사업주분들이야 다 관리를 체계적으로 하시는데
문제는 개인사업자나 영세 자영업자 분들
항상 세금 신고를 하다 보면
수입은 다 신고가 되는데 지출은 증명을 못하거나 잘 모르시니
울며 겨자 먹기로 세금을 많이 내니 참 눈물이 ㅠㅠ
그런 분들한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국세청에서 현금영수증 카드를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현금영수증 카드 신청방법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하셔서 조회/발급 메뉴에서 현금영수증 전용 카드 신청 클릭
우측에 사업자용 현금영수증 전용 카드 신청
주소 및 전화번호 발급받을 카드 개수 확인 후 신청
신청하고 며칠 뒤면 (저는 3일 정도 걸렸네요)
짠 우편으로 카드가 도착합니다 카드는 자동으로 등록 후 배송해 주기 때문에 따로 등록하실 필요는 없어요
국세청에서 알아서 등록해서 보내주니 편하네요 ㅎㅎ
혹시 모르니 등록된 건지 확인!!
국세청에 로그 인하신 후 조회/발급 메뉴에서 사업자 발급 수단 관리 클릭
그 후 오신 카드 뒤편에 카드번호 입력하고 조회하면 밑에 카드가 조회가 됩니다
주위에 보면 사실 잘 모르시고 그냥 넘어가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이렇게 간단하게
신청하실 수 있으니 신청하셔서 지출 증빙할 수 있습니다 ㅎㅎ..
여기까지 발급 신청 및 발급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도비 포토샵 누구나 7일 무료 체험판 사용방법 (0) | 2020.07.04 |
---|---|
카시오 공학용 계산기 초기화 방법!! (국가고시 시험시 필수) (0) | 2020.06.14 |
현금 영수증 자진발급 누구나 쉽게 등록하는 방법 (0) | 2020.06.09 |
코로나19극복 미취업 청년 응원 상품권 받자 (0) | 2020.06.08 |
lg g6강제 재부팅(g7, v30, v40) 먹통이 됐을 때 (2) | 2020.06.07 |